일상 정보

[손소독제 만들기]저렴하고 아주 간편하게 손소독제 만드는 방법!!

궁금리뷰 2020. 7. 17. 20:31
반응형

안녕하세요~~! 궁금 리뷰 주아♡입니다!
오랜만에 블로그를 오게 된 것 같아요~~ ㅠ ㅠ
앞으로는 시간나는대로 열심히 작성하려구요:)ㅎㅎ

요즘~~코로나19로 인해서 손청결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데요~!

물론 비누로 거품내서 손 씻는 것도 매우 중요하지만
그렇지 못한 상황에서는 손소독제 사용으로 손을 청결하게 만든다면 정말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오늘은 !!! 아~~주 쉽게 손소독제 만드는 방법 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해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준비물
수딩젤
에탄올
용기
종이컵
막대기

1) 용기와 수딩젤 에탄올을 준비해줍니다!

저는 다이소에서 알로에 수딩젤, 다용도 시럽병, 소독용에탄올을 구매했어요

2) 용기에 소독용에탄올을 넣어줍니다

종이컵이 있으신분은 종이컵에, 없으신분들은 용기에 10분의 6,7의 양을 넣어주세요~ 알코올의 양을 많이 하는 이유는 그래야지 더 높은 살균효과를 발휘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3) 그다음 수딩젤도 넣어줍니다

저는 용기에 바로 넣었는데 종이컵 쓰시는 분들은 나머지 10분의 3,4의 양을 넣어주세요~
(용기에만 넣고 섞으면 잘 안섞일 수도 있어서 종이컵을 이용하시면 보다 쉽게 섞일거예요)

4) 뚜껑을 닫아줍니다

새어 나가지 않게 꽉 닫아주세요~~

5) 쉐이킷~~~ 섞어줍니다

저는 잘 섞이도록 계속 흔들어줬어요
종이컵 쓰시는 분들은 막대기로 잘 저어주신 후에 다 섞인 용액을 용기 안에 넣어주시면 되요~!

6) 손소독제를 사용한다

알로에수딩젤의 향기로운 냄새에 손까지 촉촉해지고 깨끗해지니 정말 1석2조 !! >_<




이렇게 하면 너무나 쉽게 손소독제 만들기 끝💛

 

정말 간단하죠~?? :) 집에서도 간편하게 만들 수 있고
저렴한 재료들로 손소독제를 직접 만들어 사용할 수 있는 점 참 좋은 것 같아요!
오늘은 손소독제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렸는데 시간 되시는 분들은 짧은 시간 투자해서 한번 만들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오늘도 제 블로그 포스팅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다음에 만나요 안녕!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