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정보

[간식으로 별미]찹쌀호떡믹스로 간단하게 집에서 호떡 만들기

궁금리뷰 2020. 3. 9. 17:57
반응형

안녕하세요~ 궁금리뷰 주아 ♡입니다~!
저는 오늘 저희 가족에게 간단한 간식을 해주고 싶어서
뭐를 할지 고민하던 도중 집에 호떡믹스를 발견해 맛있는 호떡을 만들어주기로 했습니다~!

 


준비물

찹쌀호떡믹스
주걱
반죽할 큰 볼
식용유(전 집에 있는 올리브유를 사용했어요~)
숟가락
뒤집개
프라이팬
 

 
 

저는 백설 찹쌀호떡믹스로 만들어보았어요!

 

 

따뜻한 물 180ml(종이컵 1컵)로 반죽할 준비를 해주세요

1. 반죽할 수 있는 큰 볼(그릇)에 따뜻한 물 한 컵과 이스트를 넣은 후 잘 섞어주세요
 

휘익휘익
이렇게 잘 섞어준 뒤

2. 잘 섞어준 <이스트+따뜻한 물>이 담긴 볼에 호떡용 프리믹스 한봉을 넣어주세요.
 

3. 반죽이 말랑해지도록 10분가량 골고루 반죽을 해주세요
 

주걱으로 반죽을 만들던 도중 물이 조금 부족해보여서 따뜻한 물 한두숟가락 정도를 더 넣어주었어요
벌써 반죽 끝~~!

4. 5~10분간 주걱으로 부드럽게 반죽을 해주면 반죽 완성~

 
 

호떡을 만들고 올려둘 그릇을 미리 준비해주세요

4. 반죽을 떼어내기 전 식용유(올리브유)를 손에 적정량을 묻혀 손에 반죽이 달라붙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5. 식용유가 묻은 미끌거리는 손으로 반죽을 적당히 떼어내어 납작하게 만든 후
가운데에 잼믹스를 한숟가락정도를 넣어줍니다.
 

하트 호떡도 만들어보았어요 ㅎㅎ

6. 잼 믹스를 넣은 후 잘 오므려 예쁘게 틀을 잡아줍니다.
 

ㅇㅅㅇ

 

♡ㅅ♡

 

꾸욱 눌러주세요

7. 예열되어 있는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른 후 약한 불에 뒤집개로 눌러 구워줍니다.
(오랫동안 놓으시면 탈 수 있으니 노릇 해지는 느낌이 들면 바로 뒤집어주세요~
 

종이컵에 넣어서 먹으면 뜨거운 호떡을 더 편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ㅎ
짠~~~ 정말 간단하죠??

8. 가족들과 함께 간식으로 즐길 아주 맛난 호떡 완성!!!
 


 

가족들에게 호떡을 해줬더니
다들 너무 맛있다며 잘 먹어줘서 다음에 또 한 번 만들어보려구요~♡
조리하기 너~~무 간편하고 맛도 있어서
간단하면서 맛난 간식 만드려는데 고민되시는 분들께
호떡 만들어 드시는 거 추천드려요!
 
 
 
 

오늘도 제 블로그포스팅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다음에 만나요 안녕! ♡

반응형